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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온라인 소통 창구 'LiVE LG' 오픈

LiVE LG 모습. /LG전자

LG전자가 온라인 고객 소통 창구를 새로 열었다.

 

LG전자는 30일 '라이브 LG(LiVE LG)'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라이브 LG는 '삶', '살아 있음', '실시간 서비스'라는 의미를 담아 명명됐다. 소문자 'i'는 LG 브랜드와 함께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 '나'를 뜻한다.

 

새 플랫폼은 콘텐츠 허브 역할을 맡는다. 여기에는 LG전자의 공식 보도자료를 제공하는 '뉴스룸'을 비롯해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서 각각 발행돼 오던 카드뉴스, 동영상, 인포그래픽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까지 함께 있다. 각 유형별 콘텐츠를 한 번에 모아서 볼 수 있는 메뉴도 편리하다.

 

고객을 위한 콘텐츠도 마련했다. 가전 및 IT 분야의 앞선 기술, 최신 제품 소식, 기업의 사회적 책임,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등 다채롭다.

 

특히 유튜버로 활동하는 LG전자 직원이 사내 곳곳을 누비는 '일단 클릭' 코너를 통해 직원들이 직접 출연하는 현장 브이로그(Vlog), 임직원 인터뷰 등을 수시로 제공할 계획이다.

 

LiVE LG 인트로 화면 /LG전자

LG전자는 이전까지 기업 블로그를 찾았던 고객의 약 70%가 스마트폰으로 접속한다는 것에 주목해 미디어 플랫폼을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반응형 디자인으로 구축했다.

 

검색에 최적화된 인트로 페이지도 적용했다. 고객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방문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인기 키워드들을 해시태그로 보여주는 깔끔한 첫 화면을 만나게 된다.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메인 페이지와 인트로 페이지 가운데 하나를 첫 화면으로 선택할 수 있다. 고객이 뉴스레터를 신청하면 LG전자 미디어 플랫폼의 최신 소식을 담은 메일을 격주로 전달해준다.

 

LG전자는 31일부터 9월 13일까지 LG전자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에서 'LiVE LG'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골드스타 에코백과 유리컵 등 뉴트로 굿즈를 제공한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재미있게 LG전자의 다채롭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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