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2일 더 뉴 코나의 내외장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다. 2017년 6월 출시 후 3년만이다.
더 뉴 코나는 실루엣과 안정감을 유지하면서도 부분적인 디자인을 변경해 완성도를 높였다.
전면부는 ▲한층 세련된 감성을 입힌 DRL(주간주행등) ▲예리하게 마무리된 후드 ▲진취적인 스키드 플레이트(차체 하부 보호판) ▲보다 정교하게 다듬어진 라디에이터 그릴을 채택했다. 수직 구조의 공기 유입구는 공기 저항을 효과적으로 줄여줄 뿐 아니라 더 뉴 코나의 자신만만한 캐릭터를 시각적으로 강조한다.
측면부 클래딩은 코나만의 차별화된 캐릭터를 나타낸다. 코나의 독창적 요소인 '갑옷(아머)'을 표현한 것으로, 날렵하면서도 근육질 이미지를 구현했다.
알로이휠과 40㎜ 길어진 전장으로 보다 또렷해진 존재감은 더 뉴 코나의 개성 있는 측면 디자인을 한결 부각시킨다.
후면부는 수평적 선이 강조된 리어 램프가 전면 램프 디자인의 아이덴티티를 이어받았고, 리어 범퍼는 한층 단단하게 만들었다.
'N 라인(Line)'도 새로 추가됐다.▲스포티한 디자인의 N 라인 전용 범퍼 디자인 적용 ▲바디 컬러가 적용된 클래딩 및 도어가니쉬 ▲메쉬 디자인이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 ▲스타일리시한 N 라인 전용 다이아몬트 컷 휠 ▲싱글 트윈팁 머플러를 적용했다. ▲N 앰블럼 ▲빨간색 컬러 포인트와 함께 ▲스포티한 감성을 더하는 메탈 페달도 적용했다.
인테리어는 10.25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클러스터, 반광 크롬 느낌의 가니시, 앰비언트 라이트 컵홀더 등을 적용했다. 수평적인 구조를 대대적으로 채택했다.
안전과 편의 사양도 업그레이드됐다. ▲안전하차경고 ▲후석승객알림 ▲차로유지보조 ▲전방 차량 충돌방지 보조를 기본화 했으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자동차 전용도로 포함) 기능 등이다.
동급 최초로 ▲현대 디지털 키 ▲빌트인 캠 ▲개인화 프로필도 탑재했고, ▲2WD 험로 주행 모드 기본적용 ▲노면 환경에 최적화된 오프로드 주행 모드(스노우, 머드, 샌드 모드 지원)도 쓸 수 있다.
아울러 전장을 40㎜ 늘리고 2열 레그룸을 13㎜ 추가 확보했으며, 적재 공간도 10L 커졌다.
출시 일정은 10월 중으로 예정했다. 우선 1.6 가솔린 터보와 하이브리드, N라인을 선보이고, 2.0 가솔린 모델도 추가할 예정이다.
현대디자인담당 이상엽 전무는 "코나를 타는 고객들을 보면 언제나 즐거움이 가득한 미소를 띄고 계신 경우가 많다"며 "더 뉴 코나 디자인은 고객의 즐거움과 유쾌함에서 가장 많은 영감을 받았다. 삶을 탐험하는 이 시대의 낭만적인 모험가들에게 더 뉴 코나를 바치고 싶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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