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하이뱅킹의 상담 기능을 업그레이드 해 '하나원큐' 앱에 최적화된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하이(HAI)'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하이(HAI)는 지난 3월부터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의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자연어처리 AI기술이 적용됐다. 기존 은행업무 관련 상담 지식을 확대하여 챗봇 답변의 정확도를 높이는 등 챗봇의 상담기능을 강화했다.
하이(HAI)는 금융 관련 답변 뿐만 아니라 손님과의 일상 대화에서도 자연스럽게 대답할 수 있다. 특히 새로운 '하나원큐' 앱에서 손님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챗봇에 문의할 수 있도록 화면에 배치하여 손님의 사용성과 편의성도 향상시켰다.
염정호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장은 "최근 손님의 언택트 금융서비스 니즈를 반영하여, AI챗봇을 통해 24시간 언제라도 금융업무를 처리하고, 비대면 환경에서도 손님이 직원과 대화하듯 편리하게 이용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향후 은행 업무뿐만 아니라 하나금융그룹 각 관계사의 금융업무 문의를 함께 응대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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