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인해 많은 창업자는 성공 가능성이 높은 프랜차이즈 창업을 찾는다. 프랜차이즈 창업 시 아이템 선정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가맹본사 선택이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꼼꼼한 가맹본사를 골라내는 것이 성공창업의 첫 단추를 끼우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은 브랜드 본사 시스템이 결정짓는다. 꼭 알아야 할 것은 탄탄한 시스템을 갖춘 프랜차이즈를 골라내는 것이다. 높은 인지도, 인생역전, 대박매출 등의 홍보문구에 홀려 실패위험을 떠안지 말고 제대로 프랜차이즈 본사를 파악해야 한다.
프랜차이즈 본사는 가맹점이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제반을 마련해줄 뿐만 아니라, 오픈 후 브랜드 평판 유지하는데 있어서도 믿을 수 있어야 한다. 이에 창업전문가들은 프랜차이즈 가맹 창업 시 반드시 체크할 사항이 있다고 말한다.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한 프랜차이즈인가, 가맹점 매출과 수익성이 꾸준한가, 유행을 타는 아이템인가? 등을 체크해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또한, 신메뉴나 신제품의 출시가 주기적으로 이뤄지고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외식업계 트렌드는 빠르게 변하며,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는 노력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마지막으로 가맹본사에서 타깃고객의 성향에 맞는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면 마케팅면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라는 사실도 기억해야 한다.
브라운돈까스의 경우 경양식 돈까스를 대중화하는 데 성공한 대한민국 대표 돈까스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이다. 계절을 타지 않는 메뉴인 돈까스로 매출이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수익률도 좋아 가맹점주의 근속연수도 평균이상이라는 점에서 많은 창업자가 주목하고 있다. 브랜드 자체적으로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해 초보자도 창업할 수 있도록 쉽고 체계적인 창업시스템을 마련했다.
브라운돈까스는 현재 쉬운창업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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