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이 '집콕 가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LG전자는 올 들어 지난달까지 광파오븐 누적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30%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8월 1달간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수준이었다.
광파오븐은 오븐, 에어프라이, 그릴, 전자레인지, 발효기 등 9가지 조리기기의 기능들을 갖춘 제품이다. 조리기기를 최소화해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스스로 최적의 조리법을 찾아주는 인공지능쿡 기능도 있다. 풀무원과 제휴해 풀무원식품 간편식 41종 바코드를 LG 씽큐앱으로 찍으면 된다. 앞으로도 지원 제품을 확대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고 직접 요리를 하는 일도 증가하면서 광파오븐 인기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아울러 탈취, 스팀 청소, 잔수 제거, 건조 등 다양한 옵션을 갖춰 편하게 세척할 수 있는 멀티클린 기능도 장점으로 내세웠다.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인공지능쿡 등 LG만의 차별화된 기능을 갖춘 디오스 광파오븐을 앞세워 집에서 요리를 즐기는 고객이 색다른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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