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캣이 북미 조경장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두산밥캣은 북미에 자체 브랜드를 입힌 장비 '제로턴모어'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제로턴모어는 제초와 조경 작업등을 하는 장비다. 기존 장비보다 효율성도 높다.
밥캣은 기존 딜러망을 통해 신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주력 제품군인 소형 건설기계와의 판매 시너지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북미 제로턴모어 시장은 연간 약 48억달러, 81만대 규모로 추정된다. 최근 5년간 연평균 7.8% 성장해왔다.
밥캣은 지난해 미국 쉴러 그라운드 케어로부터 제로턴모어 사업을 인수하며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당초 올 연말에 고유 디자인을 입힌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었지만, 통합 작업이 예상보다 빨리 진행돼 출시 일정을 3개월 가량 앞당겼다. 올해 매출 1000억원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2배 이상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북미 조경시장은 코로나19 영향에도 취미로 조경을 가꾸거나 농작물을 재배하는 하비파머(Hobby Farmer)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며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제로턴모어를 비롯한 GME(농업 및 조경용 소형장비) 제품 라인업 확대로 기존 제품과의 판매 시너지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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