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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건강식품 포트폴리오 확대 주력

롯데홈쇼핑 최초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 /롯데홈쇼핑

홈쇼핑, 건강식품 포트폴리오 확대 주력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이 하나의 문화로 정착했다. 홈쇼핑 업계도 전연령대의 건강식품을 선보이며 고객 저변 확대에 나섰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소비자 1000명 중 78.2%가 코로나19 발생 이후 건강기능식품을 평소보다 자주 섭취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신세계TV쇼핑 건강식품 히트 상품전 /신세계TV쇼핑

실제로 신세계TV쇼핑에 따르면 올 상반기 건강식품 관련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0% 신장하며 큰 성장세를 보였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게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롯데홈쇼핑은 식품 부문에서 최초로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Daily Balance)'를 론칭했다.

 

이너뷰티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는 '영원한 아름다움'을 콘셉트로 탄생했다. 해외 유명 원료회사로부터 최고급 품질의 원료를 수급해 국내 전문 제조사와 함께 제품을 생산하기까지 약 6개월의 기간이 소요됐다. 자기 관리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40대 이상 영포티(Young Forty)족을 겨냥해 콜라겐, 항노화 기능성 등 이너뷰티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TV홈쇼핑을 넘어 대중적, 신뢰도 있는 건강식품 브랜드로 육성해나갈 방침이다.

 

NS홈쇼핑도 자체브랜드 엔웰스(NWelth)에서 프리미엄 비타민 제품 '듀얼 바이탈 이뮨'을 론칭한 바 있다.

 

'듀얼 바이탈 이뮨' 한 병에는 캡슐, 정제, 액상 형태로 1일섭취량을 철저히 고려한 21종의 영양소가 (비타민 A부터 E까지 12종과 아연, 마그네슘 등 미네랄 8종, 항산화 영양소인 토마토 추출물 라이코펜)담겨 있다.

 

비타민 원료 특성에 따라 필요량 이상 섭취 시 몸 안에 축적되는 지용성 비타민은 연질 캡슐에 맞춰서 담고, 수용성비타민 B군은 고함량으로 액상형태로 각각 나누어 설계한 것도 제품의 특징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건강식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상품을 9월 한달 간 선보인다. 시니어 맞춤형 상품을 넘어 홈트레이닝족, 유아동 위한 상품까지 론칭하며 고객 저변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건강 관리 및 면역력 강화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전 연령대에서 높아진 점을 빠르게 반영한 결과다.

 

먼저, 어린이의 균형 잡힌 성장을 도와주는 '잘크톤업'을 TV홈쇼핑 최초로 론칭했다. 이 제품은 조아제약 영양 음료 베스트셀러이자 누적판매 250만병 기록한 '잘크톤'의 시리즈다. 영유아 건강 증진 및 성장에 관여하는 비타민B 6종과 브로멜라민·베타카로틴·아연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돼 어린이의 건강 밸런스를 잡는데 도움을 준다.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통해 원재료 생산부터 최종 유통까지 체계적인 위생 관리를 거쳐 제조됐다.

 

잘크톤업 /CJ ENM 오쇼핑부문

헬스장을 방문하기 어려워 홈트레이닝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상품도 준비했다. 13일 오전 7시 50분 1일 1포 섭취로 근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종근당건강 머슬파워'를 론칭한다. 100% 식물성 원료이자 국내 유일 식약처에서 근력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오미자추출물'이 함유돼 무릎을 필 때 사용되는 대퇴사두근과 악력의 유의적 개선을 확인했다. 16일에는 다이어트 건강식 필수품인 견과도 만나볼 수 있다. 식품PB '오하루 자연가득'의 '프리미엄 메이플 견과'다.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신규 제품으로는 오는 20일 두뇌 건강 영양제 '피에스56'을 방송한다. 이 제품의 주요 성분인 '포스파티딜세린'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 FDA에서도 인증을 받은 소재로 대뇌 인지력 개선과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준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기억력·학습력 등의 테스트에서 수행능력향상을 확인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재확산 영향으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고객의 니즈와 수요를 반영해 건강식품 카테고리가 꾸준히 확대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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