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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스쿨푸드 홍콩 매장 1·2호점, 상반기 매출 각각 68%·41% 상승

배달 앱 푸드 판다와 제휴 성공적

 

스쿨푸드, 홍콩에서 배달로 다시 기지개. /에스에프이노베이션 제공

 

 

에스에프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배달 전문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가 코로나19로 악화된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홍콩 매장 상반기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스에프이노베이션은 올해 스쿨푸드 홍콩 매장 1·2호점 매출이 각각 68%, 41% 성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3월부터 퍼진 코로나19로 홍콩 역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스쿨푸드는 오픈 이래 최고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홍콩 매장의 경우도 배달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장 오픈 초기 20% 수준이었던 배달 매출은 올해 들어 급격히 증가하며 최근 50%까지 올랐다. 홍콩 내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배달 서비스 '푸드 판다(Food Panda)'와의 제휴를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과 신속한 배달 전략이 주효했다.

 

스쿨푸드 홍콩 매장에서는 한식이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들을 위해 스쿨푸드의 간판 상품인 '마리'를 주력 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스쿨푸드의 브랜드 이미지와 더불어 배달 서비스 강화로 20·30세대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에는 홍콩 주요 상권인 메트로 시티 플라자(MCP Central Mall), 요호몰(YOHO Mall)에 이어 텔포드 플라자(Telford Plaza II)에 새롭게 오픈하며, 홍콩 시장에 본격적인 드라이브를 걸고 나섰다. 신규 매장이 위치한 주룽(九龍) 지역은 홍콩 내에서 사무실 밀집도가 높은 곳으로 꼽혀 이전 매장에 비해 높은 매출이 기대된다. 실제로 오픈 직후 평일 매출이 이전 매장에 비해 약 2배 높게 나왔다.

 

이양열 스쿨푸드 대표는 "스쿨푸드의 홍콩 진출은 몇 년 전부터 이어져 왔지만, 홍콩 시장에서도 언택트 문화와 더불어 배달 시장이 무한 성장하고 있다"며 "우리나라의 선진화된 배달 시스템과 특유의 빠른 배달 서비스를 선보여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쿨푸드는 홍콩, 인도네시아 등지에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끊임없이 글로벌 진출에 도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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