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는 카드이용 전반에 최적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카드 스마트앱'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21일 밝혔다.
고객중심 카드생활지원 플랫폼 제공을 목표로 한 이번 업데이트는 고객 편의성 극대화, 접근성 제고 및 개인별 맞춤 서비스 강화에 중점을 뒀다.
먼저 카드 스마트앱의 메뉴체계 개편 및 프로세스 간소화 등 고객관점의 UI·UX 개선으로 모바일 편의성 부분의 경쟁력을 높였다. 온라인 회원 가입 프로세스 절차는 3단계에서 2단계로 축소했으며, 이용 편의성 개선을 위한 간편PIN번호, 브라우저인증서 등 신규 인증수단을 도입했다.
또한 금융, 혜택 등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기존 서비스를 확대하고 신규 서비스도 추가했다. ▲빅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주요 혜택 안내 강화 ▲금융서비스 할인 전후 이자율 제공 ▲신용매니저 등 생활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신규 메뉴 46개를 추가했다.
언택트 문화 확산에 따라 분실·도난 부정사용 보상접수, 소득공제 신청 등 영업점 방문이 필요했던 서비스를 디지털채널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카드스마트앱은 고객을 만나는 중요한 플랫폼인 만큼 스마트하고 섬세한 서비스로 차별화해 고객들의 경험을 혁신하고자 했다"며 "농협카드 대표 결제 플랫폼인 올원페이 전면 개편에 이어 카드 스마트앱 리뉴얼을 통해 디지털 금융시대에 걸맞은 플랫폼으로 발전시켜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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