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와 국내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무신사 전용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를 출시한다.
현대카드는 무신사와 함께 무신사 전용 PLCC 상품 출시와 운영, 공동 마케팅 등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파트너십 계약 체결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 체결식은 두 회사의 미래를 상징하는 9명의 젊은 직원들이 참여해 서로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함께 퍼포먼스를 펼치는 등 유쾌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무신사는 지난 2003년 스트리트 패션 커뮤니티에서 출발했으며, 2009년 무신사 스토어를 런칭하며 온라인 패션사업에 뛰어들었다. 이후 여성의류 중심의 패션시장에서 성별을 뛰어넘는 젠더 뉴트럴 컨셉으로 10∼30대 젊은 고객층의 지지를 이끌어냈다. 8월말 기준 700만명의 회원과 5000여개의 입점 브랜드를 지녔다.
내년 초 출시를 앞두고 있는 무신사 PLCC는 무신사에 집중된 혜택을 담는다. 특히 무신사와 현대카드는 양사의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을 기반으로 새로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차별화된 매력을 지닌 두 회사가 지닌 브랜드 자산을 결합해 다채로운 협업을 펼쳐 나갈 방침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무신사는 최고의 온라인 패션 플랫폼을 넘어 1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혁신기업"이며 "이번 PLCC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무신사 고객들에게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편익과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무신사와의 협업을 통해 빠르게 확대하는 현대카드 PLCC 사업을 또 한번 성장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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