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 박사 김소형 원장이 개발한 '김소형 흑염소 진액'이 오는 26일 오전 6시 30분 K-홈쇼핑 방송을 통해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흑염소는 일명 '검은 보물'로 불릴 만큼 예로부터 남녀의 건강과 체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 동양 문헌 다수에 소개된 바 있는 대표적인 보양식이다.
역사적인 인물들 역시 블랙푸드 흑염소를 건강법으로 활용했다고 전해진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인 아리스토텔레스는 염소 오줌을 머리에 발랐으며, 우리나라의 절대 군주였던 숙종 역시 흑염소를 즐겨 먹였다고 알려진다.
김소형 흑염소 진액은 제천에서 자연 방목 방식으로 유황을 먹여 기른 국내산 흑염소를 사용했다. 흑염소에는 체내 합성이 불가해 음식으로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아라키돈산, 리놀레산, 리놀렌산 등의 필수지방산이 함유돼 있다.
관계자는 "유황은 인체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사람이 직접 섭취하기보다는 동물을 통한 법제 과정을 거쳐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라며 "이 제품은 개발자 김소형 원장이 특별히 유황을 먹인 흑염소를 선택해 만들었다"고 전했다.
김소형 흑염소 진액은 흑염소와 함께 '진시황의 불로초', '나무 인삼'이라 불리는 황칠을 60시간 발효 숙성해 담았으며, 흑염소의 기운을 올려주는 18가지 전통식물 원료를 한데 담아 기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48시간 이상 추출해 정성스럽게 만들어진 제품이다.
그간 흑염소는 특유의 향과 누린내 탓에 섭취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이 많았다. 김소형 흑염소 진액은 김소형 원장의 황금레시피를 통해 깔끔하고 은은한 맛을 내 성인은 물론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관계자는 "김소형 흑염소 진행은 10단계의 체계적이고 철저한 공정을 거쳐 제조된다"며 "설탕이나 포화지방, 향료, 색소,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 등이 0%로, 합성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김소형 흑염소 진액'은 K쇼핑몰, 공식몰 본랩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