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13주년을 맞은 신한카드가 더 큰 하나의 꿈을 위해 세가지 도전을 시작한다.
신한카드는 13주년 기념식을 통해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신한카드의 미래상을 확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3대 미래사업모델을 구체화했다고 28일 밝혔다.
기념식은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했으며, 온라인으로 중계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기념식에서 기존 카드업과 금융의 영역을 초월해 더 큰 데이터 프레임을 통해 고객이 찾는 최적의 상품·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프&파이낸스 기업으로 진화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또한 신한카드는 3대 미래사업 모델로 ▲개인고객 금융플랫폼 ▲마이데이터 기반의 종합라이프플랫폼 ▲개인사업자 금융플랫폼을 제시했다.
먼저 개인고객 금융플랫폼의 전략으로 고객의 손 안에서 모바일앱을 통한 결제, 금융상품, 자산관리에 이르는 모든 금융서비스를 구현한다.
종합라이프플랫폼은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생활환경에 맞춘 서비스와 비금융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개인사업자 금융플랫폼을 통해 가맹점의 운영과 금융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하는 사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특히 임 사장은 '비커밍(13ecoming)' 신한카드를 핵심 키워드로 내세우면서, 과거 성장 방식의 유지가 아니라 '하나의 꿈과 세가지 도전'을 위해 끊임 없이 변화해 나가야야 됨을 강조했다.
임 사장은 "진정한 탐험은 새로운 풍경을 찾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눈으로 보는 것에 있다"며 "함께 이룬 13년을 바탕으로 함께 이룰 라이프&파이낸스 기업을 위해 시대의 흐름과 본질에 대한 혜안을 통해 진화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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