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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하나카드, 카드로 수출대금 수납 '이메일 빌링서비스'

지난달 28일 서울 강남구 스마일샤크 본사에서 진행한 '이메일 빌링서비스' 업무 제휴 체결식에 참석한 한경호 하나카드 글로벌&신성장사업본부장(오른쪽)이 장진환 스마일샤크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아마존 웹서비스(AWS) 공급업체인 '스마일샤크'에 해외 수출대금 수납을 보다 쉽고 빠르게 정산 받을 수 있는 '이메일 빌링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해외 수출 기업들이 해외 바이어에게 이메일로 수출 송장을 발송하면, 바이어가 내용 확인 후 즉시 해당 기업의 법인카드로 수출대금을 결제한다. 해당 대금을 하나카드가 국제카드사(비자·마스터 등)를 통해 정산 받아 국내 기업에게 3~4일 내에 정산해 주는 방식이다.

 

해외 수출 기업은 수출에 따른 대금을 원화로 빠르게 받고, 해외 바이어는 기업에 대한 결제일 압박 등을 받지 않아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이메일 빌링서비스은 상품명, 수량 가격 등 거래 조건에 따른 맞춤형 결제 링크를 생성하고, 실시간 확인 후 청구서 재전송과 취소 기능을 탑재해 송장 발행과 관리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3DS 본인인증 서비스를 통해 결제 시 부정 사용을 사전에 차단해 안정성을 높였다. 여기에 온·오프라인 모든 업체에 대한 거래를 지원하고, 원화 이외의 통화도 승인 및 매입할 수 있도록 해 다양성을 극대화했다.

 

한경호 하나카드 글로벌&신성장사업 본부장은 "이메일 빌링서비스를 통해 수출 기업들이 대금 회수 시 발생하는 프로세스를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도와줄 수 있다"며 "빠르게 대금을 받을 수 있게 해 결제 대금 회수 리스크를 최소화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하나카드가 그동안 해외카드 매입업무에 주력하며 쌓은 신뢰도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어 이번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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