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가 작품을 입는다.
삼성전자는 인테리어 기업 한샘, 프랑스 출신 일러스트레이터 티보 예렘 등과 협업해 새로운 비스포크 냉장고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우선 한샘의 프리미엄 브랜드 '키친바흐'에 사용되는 '페닉스' 소재를 비스포크 냉장고에도 적용한다. 페닉스는 이탈리아 가구 소재 업체 아르파인더스트리알레가 개발한 소재로 스크래치에 강하고 지문이 잘 묻지 않아 관리가 용이하며, 매트한 질감으로 최근 유행하는 무광 소재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린다.
비스포크 냉장고 키친핏 타입이 페닉스 패널을 적용하며, 한샘 키친바흐 주방가구와 함께 빌트인 룩을 연출할 수 있게 했다. 4도어 냉장고와 3도어 김치냉장고, 2도어 냉장고와 1도어 냉장고 등 7개 타입으로, 베이지와 다크 그레이, 블랙 등 3가지 색상을 선택 가능하다.
출고가는 199만9000원에서 469만9000원이다. 20일 출시 예정이며, 한샘 리하우스와 키친바흐 매장, 한샘 디자인파크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티보 에렘 작품을 적용한 에디션은 6일 출시했다.프랑스 3대 성 중 하나이자 역대 왕들의 안식처였던 퐁텐블로의 동화 같은 풍경을 옮긴 '퐁텐블로 성', 런던 지하철 150주년을 기념해 런던의 스카이라인을 한 캔버스에 담은 '런던 호라이즌' 화재로 훼손된 노트르담을 애도하는 마음을 표현한 작가의 신작 '노트르담 성당' 등 3종이다.
출고가는 159만9000~704만7000원이다. 1도어, 2도어, 4도어 냉장고에 적용된다. 삼성디지털플라자나 삼성닷컴에서는 도어 패널을 70만~300만원에 판매한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프리미엄 주방가구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냉장고를 합리적인 가격에 사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한샘과 협업을 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자체적인 연구는 물론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비스포크 인테리어'를 구현하는 제품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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