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스탁 발표, 1000점 만점에 863.4점…32위 기록
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3·4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BSTI는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
이번 조사에서 코웨이는 BSTI 총 863.4점을 얻어 32위를 기록했다. 순위는 전 분기보다 1계단 올랐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25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8.4점(300점 만점)을 각각 받았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국내 환경가전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코웨이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AIS(아이스) 정수기', '나노직수 정수기 모노' 등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고객의 삶을 케어하는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 한국형 환경가전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는데도 주력하고 있다. 코웨이는 지난 2007년 말레이시아에 첫 발을 내디디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시작했다. 지금은 말레이시아 내에서 '국민기업'으로 불리고 있으며 미국,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법인을 비롯해 약 50여 개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생명에 필수적인 물과 공기, 수면 등을 케어하며 고객의 건강한 삶을 만들어가는 기업"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코웨이라는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뢰받고, 새로운 가치를 전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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