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어닝 서프라이즈' 행진을 이어갔다.
LG전자는 3분기 잠정으로 매출액 16조9196억원에 영업이익 9590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전년과 비교해 각각 7.8%, 22.7% 증가했다. 3분기를 기준으로는 종전 기록인 지난해(매출액 15조7007억원, 영업이익 8510억원)를 경신했다.
LG전자가 코로나19 사태에서도 좋은 실적을 기록한 비결로는 가전 시장 호황이 꼽힌다. 코로나19로 '집콕족'이 늘어난데다가, 청정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트루 스팀' 등 전략이 통했다는 것.
이에 따라 사업별로는 생활가전(H&A) 부문이 매출 6조원, 영업이익 6000억원을 상회하며 실적 향상을 견인 한 것으로 추정된다. 에어컨 판매량이 저조했지만 수익성이 좋은 건조기와 스타일러 등에서 판매량이 높았던 영향이다.
홈엔터테인먼트(HE) 부문도 전분기보다 실적 개선이 유력하다. 프리미엄 TV 시장이 대폭 성장하는 가운데, 유럽 등 지역을 중심으로 화질이 좋은 올레드 TV 판매량을 높이는데 성공하면서다.
모바일커뮤니케이션사업(MC) 부문도 적자폭을 대폭 줄였을 것으로 추측된다. 벨벳이 기대 이상 선전하는 가운데, 인도 등 신흥국에서 중저가폰 판매를 확대하는데 성공하면서다.
아울러 자동차솔루션(VS) 사업도 하반기 들어 자동차 업계가 생산을 본격화하면서 적자를 상당 부분 해소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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