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CJ ENM 오쇼핑부문, 유아동 상품 '가을 특수' 노린다

슬기로운육아생활/CJ ENM 오쇼핑부문

CJ ENM 오쇼핑부문, 유아동 상품 '가을 특수' 노린다

 

TV홈쇼핑, 온라인쇼핑몰 등 비대면 거래채널을 통한 유아동 상품 수요가 늘고 있다. 코엑스 등 대형 컨벤션에서 진행되던 유아동 상품박람회 행사가 줄줄이 취소되면서다.

 

CJ오쇼핑에서 방송된 유아동 상품 판매방송을 분석해본 결과 올해 9월 방송 횟수는 전년 동기대비 1.5배로 늘어났고 소개된 브랜드 수는 2배 가까이 늘었다. 코로나로 원격수업이 늘고 공공 도서관 이용이 어려워지면서 CJ오쇼핑의 올 9월 유아동 도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70% 성장했다. '랜선 집들이' 등 온라인 소통을 즐기는 30~44 육아맘들의 트랜드 영향도 있어, 업계에서는 내년 봄까지도 유아동 상품 오프라인 행사는 열리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늘어난 수요에 맞춰 CJ ENM 오쇼핑부문은 10월 유아동 상품의 TV홈쇼핑 편성 횟수를 전년 동기 대비 2배로 늘리고, CJmall에서는 '슬기로운 육아생활' 기획전을 연다. '슬기로운 육아생활'은 지난 4월 론칭해 3544 밀레니얼맘을 타겟으로 매월 시즌제로 열리는 TV-온라인 통합 유아동 상품 전문 기획전이다.

 

19일 낮 14시35분 '블루래빗 시작패키지'(44만 7000원)를, 20일 낮 11시 35분에는 에는 '비룡소 클래식 전집'(39만 9000원)을 CJ오쇼핑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 중 비룡소 클래식 전집은 초등학생 필수 세계 고전문학 50권과 영문판 10권으로 구성된 이 상품은 이번 방송을 통해 시중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22일 낮 12시 35분에는 방향 조작이 쉽고 안전한 '마이크로킥보드'의 올해 마지막 생방송이 진행된다. 업계 최저가에 CJ단독 추가구성품을 제공한다. 여러가지 향으로 아이들의 목욕시간을 즐겁게 해주는 '스노우버디 버블 클렌저'와 유아보습 대표 상품인 '아토팜 유아크림'도 같은 주에 선을 보인다.

 

27일 11시 35분에는 '국민 전집'으로 소문난 '블루래빗 토이북'이 소개된다. 10월 구매고객 한정으로 '우리동요 스마트폰 사운드북'을 증정한다. 26일에는 유아초등 영어리딩 교재로 유명한 '옥스포드 리딩트리 리딩북'이 판매된다 'ORT'로도 알려진 이 상품은 영국 옥스포드대학 출판이 출간해 30년 이상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리딩바이블이다. 이 외에 독일 영재프로그램인 '밤비노&루크 북스' 교구는 28일 낮 13시 35분 진행되며, 여러가지 향으로 아이들의 목욕시간을 즐겁게 해주는 '스노우버디 버블 클렌저'로 같은 주에 선을 보인다.

 

CJ ENM 오쇼핑부문 측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교육상품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부모와 아이가 모두 만족하는 학습 및 교구 상품을 엄선해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