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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순위 5위로 '껑충'…미국 아닌 기업으로 역대 최초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전세계에서 5번째로 가치가 높은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20일(현지시간) 미국 인터브랜드 선정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623억달러, 5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코로나19에도 지난해(611억달러)보다 2%나 가치를 올리며 2017년 6위를 차지한뒤 3년만에 5위 안으로 진입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글로벌 브랜드 가치 5위에 미국이 아닌 기업이 선정된 것은 삼성전자가 처음이다. 애플과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 것.

 

인터브랜드는 2000년부터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인터브랜드가 브랜드 가치평가를 시작한 첫 해(52억달러)보다 가치를 12배나 높였다. 순위도 43위에서 5위로 껑충 뛰었다. 2012년 9위로 10위권에 진입한 후 8년만에 5위권까지 차지했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변화.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인터브랜드에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사회공헌과 캠페인 추진, 지속 가능경영 활동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갤럭시 Z플립과 비스포크 등 혁신 제품을 지속 출시했으며, 인공지능(AI)과 5G 등 미래 기술에 전폭적인 투자를 이어가며 선도하는 점에서도 긍정적인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이영희 부사장은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2000년 대비 12배로 크게 성장한 것은 삼성전자 브랜드에 대한 글로벌 고객의 성원 덕분"이라며 "향후에도 글로벌 고객들과 진심으로 공감, 소통하는 활동을 통해 글로벌 위상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글로벌에서 우수한 경영과 사회 공헌 활동으로 긍정적인 평판을 지속하고 있다. 미국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고용주' 1위를 차지했으며, '2020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에서도 8위에 오른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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