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마이데이터 자산관리 서비스 '신한 마이리포트' 이용고객이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6월 100만 고객 돌파에 이어 서비스 런칭 후 6개월만에 이뤄낸 성과다.
마이리포트는 금융기관의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고객의 소비생활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합리적이고 현명한 소비습관을 제안하는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이다. 기존 85개에서 130여 개까지 연동 가능한 금융기관이 확대하면서 카드사뿐 아니라 은행, 증권, 보험, 연금 및 현금영수증까지 금융데이터를 모아 한번에 쉽고 안전하게 소비관리와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마이리포트는 고객의 손 안의 하나의 앱으로부터 결제, 금융상품, 자산관리에 이르는 모든 금융서비스를 구현했다. 여기에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새로운 맞춤서비스와 비금융 혜택까지 제공한다는 신한카드의 미래사업전략과도 일치한다.
한편 신한카드는 마이데이터 사업 추진을 위해 전담조직을 신설했으며, 전략 컨설팅, 데이터 전문 인력 채용, 투자자문업 등록 및 투자자문 서비스 준비 등을 통해 대응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기존 카드업과 금융의 영억을 넘어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연결하는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업계 최고의 빅데이터와 차별적 역량을 바탕으로 마이데이터 사업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며 "마이데이터의 핵심 가치인 고객을 중심으로 데이터 주권을 실현하는 '오너십, 기업과 소비자의 '연결'을 통한 고객 편익 증대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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