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수출 전년比 30% 증가속 미국선 70% ↑
청호나이스가 미국 시장에서 정수제빙기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올해 들어 전체 수출이 전년 대비 30% 증가한 가운데 특히 미국 시장 수출이 1년전보다 70% 넘게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2004년부터 얼음정수기를 미국에 수출한 이후 얼음 소비가 많아 제빙기 시장이 활발한 점을 감안해 현지용 제빙기를 개발하며 인지도를 넓혀온 결과다.
특히 올해 8월부터는 미국 최대 정수기 회사인 컬리건(Culligan)에 제조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공급한 정수 가능 제빙기 'Quench 960·965 모델'을 공급하는 등 추가 공략에도 나섰다.
93년 설립된 청호나이스는 이듬해인 94년부터 해외시장 수출을 시작해 현재 미국, 일본 유럽 등 전세계 약 4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2006년에는 중국 최대 가전회사인 메이디 그룹과 정수기 및 필터 생산·판매에 대한 합자법인을 설립하기도 했다.
특히 중국 합자법인은 국내 정수기 업체로는 최초로 정수 기술 이전에 따른 로열티를 받기도 했다.
이후 2003년 7월 세계 최초의 얼음정수기 '아이스콤보'를 선보인 청호나이스는 다양한 크기의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와일셀러 얼음정수기, 초소형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커피얼음정수기, 탄산수얼음정수기 등을 출시하며 얼음정수기의 역사를 개척해왔다.
이런 기술력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신기술혁신상'을 20년 연속 수상하며 공식적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청호나이스 글로벌사업부장 김병철 상무는 "청호나이스의 기술력은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대한민국의 우수한 기술력을 전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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