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기업…800만 이상의 MAU 확보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기업 엔비티가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지난 27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설립된 엔비티는 모바일 광고 시장을 개척해 온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기업이다. 캐시슬라이드, 캐시피드 등 B2C(기업과 고객 간 거래)모바일 포인트 앱 개발 및 운영, 애디슨 오퍼월 등 B2B(기업 간 거래)모바일 포인트 네트워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800만 이상의 월간 순 사용자(MAU)를 확보하고 있다.
엔비티는 광고주 영업, 광고 기획 및 제작, 광고 운영 효과 측정, 매체사 확보 등 포인트 광고 사업의 모든 밸류체인을 내재화시켰다. 또 누적 2000억원 규모의 자체 포인트 에코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는 등 뛰어난 사업역량과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향후 엔비티는 포인트 광고 시장에서의 확고한 위치를 바탕으로 모바일 쇼핑, 콘텐츠 시장까지 모두 아우르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박수근 엔비티 대표이사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선도 사업자로서 도전적인 도메인 확장과 성장을 위해 코스닥 시장 상장을 결정했다"며 "공모 자금은 모바일 플랫폼 사업 강화를 위한 인수합병(M&A) 및 투자, 해외 진출, 연구개발 등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엔비티의 총 공모주식수는 83만2000주, 주당 공모 희망 밴드는 1만3200원에서 1만7600원이다. 오는 11월 18~19일 수요예측을 실시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11월 24~25일 이틀 동안 일반공모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장 예정 시기는 오는 12월 초이며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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