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이 올해 3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동기대비 감소했다.
LG이노텍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기준 올해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2조2298억원과 894억원으로 집계했다고 28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기대비 44.8% 증가 전년동기대비 8.8% 감소다. 영업이익은 전기대비 108.2% 늘었지만 전년동기대비 52.1% 줄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 지속으로 시장의 불확실성과 경영환경 변화가 컸다"며 "이러한 상황에도 차별화 기술과 품질 경쟁력을 보유한 통신용 반도체 및 모바일용 기판, 전장부품이 견조한 성장을 보이며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LG이노텍의 실적 감소는 주력사업인 광학솔루션사업부의 부진의 영향이 컸다. 광학솔루션사업부 매출액은 1조4584억원이다. 전년동기대비 13.3% 감소했다. 광학솔루션사업부 4분기 전망은 양호하다. 애플 물량은 지연이지, 사라진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기판소재사업부 매출액은 3192억원이다. 전년동기대비 4.3% 확대했다. 5세대(5G) 이동통신용 반도체기판 및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용 2메탈 칩온필름(COF) 판매 확대로 성장세를 이어 갔다.
전장부품사업부는 3282억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전년동기대비 11.9% 많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글로벌 자동차 시장 침체에도 불구 주요 고객사의 신제품 출시 효과를 봤다. 특히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용 카메라, 직류-직류(DC-DC) 컨버터 등 차량용 파워모듈 등에서 고른 실적 증가세를 보였다.
LG이노텍은 이날 발광다이오드(LED) 사업 종료를 선언했다. 다만 차량용 조명 모듈 사업은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LG이노텍 관계자는 "LED 사업 종료는 '선택과 집중' 전략에 따른 것"이라며 "LED 사업은 조명용 제품을 중심으로 중국 업체들이 뛰어들며 가격 경쟁이 심화되고 수익성이 급격히 악화돼 왔다. 또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확대로 인해 액정표시장치(LCD) TV 백라이트유닛(BLU)용 LED 수요도 크게 줄었다"고 전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