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은 지난 29일 '랜선 부점별 대항 퀴즈 프로그램'이란 대면 연수 교육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랜선 부점별 대항 퀴즈 프로그램은 매년 1회 이상 여신·수신·외환 등 직무를 집합 평가하던 종전 부점별 자체연수 평가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맞춰 거리두기를 하며 자율적으로 참가할 수 있게 변화를 준 이색연수다.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신청한 37개 부점의 직원 173명은 3∼5명 단위로 조를 편성했다. 실시간 원격 어플 '줌'에 접속해 연수원 직원들의 지시에 따라 여신·수신·외환 등 직무 관련 퀴즈를 1시간 동안 진행했다. 랜선 부점별 대항 퀴즈 프로그램에 참가한 직원들은 '직무 역량 함양'이라는 취지에 맞춰 모르거나 어려운 퀴즈 문제는 머리를 맞대 풀이했다.
김민준 주촌공단지점 대리는 "연수원에 직접 가지 않고 휴대폰을 통해 영업점에서 연수를 들을 수 있어 신선했다"며 "온라인 퀴즈 문제 형식의 재미 요소가 있어 집중도도 높아 시간이 금방 지나갔으며, 비대면 방식의 배움의 열기는 쉽게 꺾지 못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신승환 연수원장은 "코로나19 여파에도 직원들의 자기개발 의지는 꺾을 수 없어 랜선 부점별 대항 퀴즈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며 "비대면으로 언제 어디서든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도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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