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연합과 함께 신한카드 고객패널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한 고객패널 간담회는 온라인 회상 회의와 오프라인 FGI(심층 집단 인터뷰)를 혼합한 방식을 진행했다. 신한카드 고객패널뿐만 아니라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 관계자, 신한카드 임직원 패널이 모두 참석해 평소 금융거래를 하면서 느낀 고객 불편사항과 금융제도 개선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했다.
특히 언택트 환경에서 더욱 증가하는 '잔자금융사기'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장애인·고령층 등 '금융취약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디지털금융친화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신한카드 고객으로 구성된 소비자자문단이 직접 신한카드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 제도 및 업무를 개선하는 '고객패널'제도를 지난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언택트 환경에서 최적의 고객 소통을 위해 기존 소비자자문단 외 2020명 규모의 온라인 고객패널을 신설했다. 또한 고객패널에 65세 이상 고령층의 비중을 최 10% 이상 배정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간담회는 고객과 신한카드 임직원들이 금융소비자 역량 강화라는 하나의 목표를 갖고 한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엇던 자리라 의미가 크다"며 "코로나19 환경에서도 금융취약계층을 포함한 금융소비자가 편리하게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고객의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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