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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3분기 매출·영업익 역대 최대치 기록

LG전자 CI /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 16조9196억원, 영업이익 9590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매출 12조8338억원·영업이익 4954억원) 대비 각각 7.8%와 22.7% 증가했다. 역대 3분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최대치다.

 

사업부문별로는 생활 가전을 담당하는 홈어플라이언스앤에어솔루션(H&A)은 매출액 6조1558억원, 영업이익 6715억원을 달성했다. TV 사업을 맡고 있는 홈엔터테인먼트(HE)는 매출액 3조6694억원, 영업이익 3266억원을 기록했다.

 

스마트폰이 주력인 모바일커뮤니케이션즈(MC)는 매출액 1조5248억원, 영업손실 1484억원을 냈다. 전장솔루션(VS)은 매출액 1조6554억원, 영업손실 662억원으로 집계됐다. 비즈니스솔루션(BS)은 매출액 1조4828억원, 영업이익770억원을 거뒀다.

 

다만 4분기에는 실물경제 회복속도 약세와 글로벌 지역별 코로나19의 재확산 우려로 이동제한 조치를 강화되면서 여전히 변동성 리스크가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며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며 건강관리가전 및 올레드 TV의 판매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글로벌 생활가전 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수요가 예년 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연말 성수기로 진입하면서 업계 내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H&A사업본부는 신가전을 필두로 3분기에 이어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며 자원투입 최적화를 통해 전년 동기 수준 이상의 수익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TV시장 또한 연말 성수기에 따른 경쟁심화가 예상된다. HE사업본부는 올레드 TV, 나노셀 TV, 대형 TV 등 프리미엄 제품의 매출을 늘리는 한편 온라인 판매 확대, 효율적인 자원 운영 등으로 전년 동기 수준 이상의 수익성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5G 스마트폰 시장은 본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MC사업본부는 북미, 중남미 등 주요 시장을 중심으로 5G 보급형 라인업을 강화해 매출을 확대하며 사업구조 개선을 일관되게 추진한다.

 

완성차 시장은 점차 회복되고 있으며 특히 커넥티비티 분야와 전기차 부품 사업의 고성장이 예상된다. VS사업본부는 공급망 관리를 철저히 해 매출을 극대화하고 원가구조 개선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비대면 트렌드의 확산으로 노트북, 모니터 등 IT제품의 수요는 지속 증가하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태양광 모듈은 수요자들의 투자가 위축되고 가격 경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BS사업본부는 IT제품의 판매 기회에 적극 대응하고 프리미엄 디지털 사이니지 등 전략제품의 판매 확대, 태양광 모듈의 제품 경쟁력 강화 등에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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