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카드

BC카드, 브랜드 디자인 공모…TOP포인트의 새 얼굴은?

BC카드 TOP포인트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BC카드

BC카드가 자사 리워드 서비스인 'TOP(탑)포인트'에 대해 총 상금 700만원 규모의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BC카드는 지난 12년간 사용해온 TOP포인트 브랜드 디자인을 디지털 금융시대에 맞게 리뉴얼할 계획이다. 기존에는 BC카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상징하는 픽토그램을 알파벳 'O'에 표현했다.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에는 BC TOP포인트가 추구하는 '슬기로운 TOP포인트 생활'이 표현돼야 한다. BC카드 측은 "디지털 금융에 친근한 MZ세대를 겨냥해 보다 직관적이고 젊은 감각으로 구성된 디자인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원자는 TOP포인트에 대해 직접 기획한 브랜드 다자인을 도어스티커·데칼·X배너 등 최소 3가지 이상의 홍보물로 제작해 제출해야한다.

 

BC카드는 ▲간결성 ▲확장성 ▲트렌디함을 기준으로 최종 1개 작품을 선정하고 7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자(팀)는 이달 말 통보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한 브랜드 디자인은 향후 BC카드의 TOP포인트 마케팅 및 홍보 활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광동 BC카드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BC카드는 혁신적이고 편리한 결제 서비스뿐 아니라 TOP포인트 등 고객의 생활을 아우르는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종합 금융플랫폼"이며 "이번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많은 참가자들의 자신의 아이디어를 뽐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