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가 모바일 앱 서비스를 시작한다.
SK렌터카는 3일 '스마트케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케어는 장기렌터카 고객에게 기본 제공되는 서비스 앱으로, 렌터카 계약 정보, 정비 등 차량 관리, 안전·경제운전 안내 및 방문 세차 등 제휴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특히 차량에 설치된 전용 IoT단말기(OBDII)를 통해 차량 상태, 주행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커넥티드 기술로 고객 편의를 돕고, 안전 운전, 연비 운전 습관을 유도해 사고 예방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낮추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방문 정비 서비스 ▲소모품 교환 시기 안내 ▲차량 유지비 종합 리포트 ▲사고 접수 ▲주·정차 단속 구역 안내 ▲주차 중 충격 알림 ▲주차장 안내 ▲차량 위치 인근 협력 정비 업체 안내 ▲ 방문 세차 등 자동차 생활 전반에 이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한다. 향후 과태료 조회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SK렌터카는 11월 신규 계약 및 출고 고객에 서비스를 시범 적용하고, 내년부터 전체 고객으로 확대 운영한다. 1달간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해 1000명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5000원 상품권 증정, 후기를 남긴 고객 250명에 3만원 상당 무료 방문 실내 세차권 제공 등이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스마트케어는 SK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슬기로운 운전 생활을 제공하는 가이드가 될 것으로 판단한다"며 "향후 고객 편의를 돕는 다양한 서비스와 사회적 가치 제고를 도모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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