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디지털 상품·서비스 경쟁력 강화화 운영 효율화를 위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 과제를 적극 발굴해 디지털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7월 디지털전략 수립과 디지털 마케팅·채널을 총괄 관리하는 DT추진단을 신설했다. 추진단 내에 'DT추진ACT(Agile Core Team)' 조직을 직할 조직으로 둬 전방위적 DT를 추진하고 있다.
DT과제는 ▲핵심 업무 디지털화와 공급망금융 플랫폼 구축을 통한 '디지털 상품·서비스 경쟁력 강화' ▲AI기반 고객상담 프로세스 구축, 그룹 공동 클라우드 기반 구축 등 '운영 효율화' 두 가지 측면에서 집중 발굴했다. 앞으로도 단기, 중·장기 DT과제를 추가 선정해 디지털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우리은행은 기업금융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공급망금융 플랫폼 구축해 빅테크사와의 경쟁을 통해 기업금융 디지털 명가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협력업체 공급망금융 전용상품 ▲비대면 계약관리 서비스 등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초석으로 DT과제를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 사업그룹간의 협업을 통해 DT과제를 발굴해 고객에게 많은 평의와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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