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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DGB대구은행, 금융소비자보호고객 아이디어 공모 시상

DGB금융소비자보호공모전 시상식에서 (왼쪽부터) 구은미 DGB대구은행 상무와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은정 고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은행 업무 관행 개선 및 편리성 제고를 위해 실시한 '2020 금융소비자보호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8월부터 두 달간 전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받아 실시했다. 금융소비자보호 관점에서 개발 및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분야 및 전기통신금융 사기 예방 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금융소비자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함으로써 불편사항과 다양한 건의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최근 사회적으로 많은 문제가 되고 있는 전기통신금융사기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가 높아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한 교육활동을 요청하는 아이디어가 많았다"고 전했다.

 

접수 건 중 개선효과, 노력도, 실용성 등의 항목에 대해 심사를 거쳐 총 6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1등 최우수상은 '요구불 여유자금에 대한 AI 상품 가입 제안'이라는 내용을 응모한 김은정 고객이 선정됐다. 예금주가 수시로 입출금할 수 있는 예금(요구불 예금)에 대해 AI가 분석을 실시해 적합한 투자 방식을 권유하는 제안이다. 고객이 직접 겪은 경험에 기반해 제안이 이뤄져 생활 밀착형 아이디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1등을 수상한 김은정 고객은 "이사를 하다가 생긴 여유금을 어떻게 활용할까 고민만 하다가 수개월을 그냥 보냈다"며 "간편한 모바일이나 디지털 팝업으로 단기간 예치금을 활용할 서비스를 제안할 수 없을까라는 생각을 하다가 본 아이디어를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CD기 이용 방안 개선, 객장 전표 작성 서비스 향상, 금융범죄 예방 영상 제공 등이 선정됐다. 또한 총 50여명의 아이디어 선정 고객에게 상품권, 기프티콘 등 상품을 증정했다.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은 "고객이 기반 되지 않고는 은행이 성장할 수 없다는 기본을 생각하며 고객 편의를 제고하고자 하는 생각으로 매해 고객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며 "매년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시해주신 고객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DGB대구은행은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고객관점의 금융소비자보호 실천과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고객을 부자로 만드는 1등 조력은행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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