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여행 업체 레드캡투어와 해외 출장용 시스템을 구축했다.
LG전자는 자사 출장관리시스템 IBTS와 레드캡투어의 예약시스템 OBT를 통합해 새로운 출장관리시스템을 개발하고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임직원이 여행사를 거치지 않아도 직접 원하는 조건에 맞춰 출장을 떠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실시간으로 114개 항공사 운항정보와 128개국 30만여 호텔 정보를 검색해 추천해주는 방식이다. 호텔과 법인간 거리도 알려준다. 출장규정까지 고려해 종전보다 정교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각국의 출입국 제한 조치와 항공 스케줄 변경 등이 불가피하게 발생해 출장일정의 불확실성이 높아진 상황에서 새로운 시스템은 임직원에게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해줘 보다 편리하고 수월한 출장준비가 가능할 전망이다.
LG전자 사내 포털사이트의 챗봇 서비스인 '엘지니'도 출장관리시스템과 연동했다. 항공·호텔 예약, 비용 정산까지 출장 관련 업무를 더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게 한 것. 예를 들어 직원이 "출장비 정산" 이라고 엘지니에 입력하면 출장관리시스템의 정산 메뉴로 이동하는 링크를 알려준다. 또 '출장'이라고 입력하면 출장규정을 상세히 알려준다.
레드캡투어 업무혁신담당 이준호 상무는 "양사의 협업 사례를 활용해 항공·호텔 예약시스템인 '레드캡 OBT'를 널리 알려 기업들이 출장준비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비용 혁신을 추진하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전략구매/GP담당 엄재웅 전무는 "임직원이 핵심적인 업무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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