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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다같이 만드는 혐오·차별 없는 세상' 캠페인 전개

'다만세(다같이 만드는 혐오·차별 없는 세상) 캠페인' 포스터./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내달 6일까지 그랜드코리아레저, 국가인권위원회와 인권 존중 문화를 확립하고자 '다만세(다같이 만드는 혐오·차별 없는 세상) 캠페인'을 벌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 시대, 불안과 두려움 확산에 따른 사회의 혐오·차별 현상 사례를 제시하고 보다 성숙한 사회로 발돋움하기 위한 인권 의식 제고를 촉구한다고 공사는 설명했다.

 

다만세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대국민 이벤트도 마련됐다. 인권 관련 퀴즈와 포스트코로나 시대 인권 실천 아이디어 공모로 구성됐다. 공사는 추첨을 통해 참가자 중 일부를 선정,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한편, 국가인권위가 지난 6월 실시한 '2020 차별에 대한 국민인식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응답자의 69.3%가 차별이나 혐오의 대상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차별 대상은 종교인(48.3%), 외국인·이주민(14.4%), 특정 지역 출신(13.6%) 순으로 조사됐다.

 

공사는 "공공기관 인권경영 이행 방침에 따라 대국민 대상 인권 홍보 캠페인을 비롯해 그랜드코리아레저와 윤리·인권경영 협의체를 운영, 인권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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