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환자 보호자가 직접 요양병원에 방문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휴대폰으로 병원비를 결제하거나, 병원비를 보호자 가족 간에 분할 납부할 수 있도록 하는 비대면 결제 서비스를 론칭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코로나19로 요양병원 감염자가 지속 발생하는 상황을 감안해, 병원과 고객이 동시에 만족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비대면 결제 서비스를 확대 추진해왔다. 신한카드는 모바일 결제서비스 업체 '다날'과 EMR(전자의무기록) 사업자인 '브레인헬스케어'와 힘을 모아 요양병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애로사항과 필요 서비스 등을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3사 공동의 비대면 결제 솔루션을 구축했다.
이번에 도입 예정인 비대면 결제 방식은 ▲병원 방문 없이도 가능한 수기결제 ▲휴대폰 문자로 결제 링크를 전달받아 바로 결제 가능한 SMS결제 ▲자동이체를 연결하는 정기결제 ▲보호자간 병원비를 나눠 결제하는 분할 납부 등 다양한 겨제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요양병원은 기존에 사용하던 EMR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별도 수수료 부과 없이 수납 처리 및 미수금 관리가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신한카드는 빠른 도입을 위해 지난 10일 경기 성남시에 위치한 다날 대강당에서 이병철 신한카드 라이프큐레이션 팀장, 박지만 다날 본부장, 남기웅 브레인헬스케어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의료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요양병원 비대면 결제 서비스를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요양병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양시설까지 비대면 결제가 이뤄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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