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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현대카드 AI 챗봇 '버디' 업그레이드…상담 편의 증대

현대카드는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현대카드 버디'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상담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현대카드

현대카드는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현대카드 버디(Buudy)'를 새롭게 업그레이드 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지난 2017년 금융권 최초로 자연어 처리 기술 기반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현대카드 버디를 론칭한 바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그동안 쌓인 100만여 건의 고객 상담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상담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가장 큰 변화는 상담 키워드 기능의 강화다. 현대카드는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상담이 어떤 흐름을 진행하는 지 시나리오 형태로 분석한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이 필요한 문의 사항들을 키워드 형태로 제공받을 수 있게 했다. 새로운 현대카드 버디는 기존 11개에서 5배 이상 증가한 총 58개의 상담 키워드를 제공한다.

 

개인 맞춤형 상담 기능도 추가했다. 고객의 금융 정보나 사용 이력 등을 파악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시한다. 예를 들어 카드 수령 등록을 하지 않은 고객이 챗봇에 접속하면 현대카드 버디가 먼저 수령 등록 절차를 안내한다.

 

또한 하이브리드 챗 상담원 기능을 통해 품질 검증 시스템도 구축했다. 인공지능이 답변하기 힘든 사항에 대해서는 상담원에게 문의를 할 수 있게 해 편의성을 높인 것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 버디는 고객의 질문에 단순히 답변을 제공하는 수동적인 채팅 서비스를 넘어 고객과 능동적으로 소통하는 플랫폼을 지향한다"며 "다양한 데이터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담 기능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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