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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 '세계일류상품쇼 2020' 개최…"국내 기업 해외 마케팅 적극 지원할 것"

우리 참가기업이 13일 코트라 1층 사이버무역상담실에서 해외바이어와 온라인 거래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KOTRA(코트라)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세계일류상품쇼 2020'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의 일환으로 국내 수출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바이오헬스, 소재·부품·장비, 소비재 분야 강소·중견기업 115개사와 해외바이어 102개사가 참가했다.

 

특히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국내 수출기업과 신남방 전략시장 중심 해외 바이어들이 참가해 5000만 달러 규모의 구매 상담을 진행했다. 실제 300만 달러의 수출계약과 700만 달러의 협력약정(MOU)이 체결됐다.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은 현재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이거나, 향후 진입가능성이 높은 상품·기업을 선정해 수출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큰 강소·중견기업을 선발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지난 13일에는 정세균 국무총리가 화상상담이 진행되는 코트라 사이버무역상담실을 방문하기도 했다.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인 의료기기 업체 M사의 화상상담에 직접 참가해 필리핀 바이어를 상대로 세계일류상품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이 이번 행사를 계기로 돌파구를 마련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역량을 갖춘 우리 강소·중견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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