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건설/부동산>업계

KCC건설 스위첸,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 '2년 연속' 수상

문명의 충돌 이미지/KCC건설

KCC건설이 '2020년 대한민국광고대상' TV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KCC건설에 따르면 스위첸 캠페인 문명의 충돌은 4년 차 부부의 솔직한 고백으로 시작되는 이 광고는 현실 속 부부의 모습을 담아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집에서 가족과 보낸 시간이 길었을 한 해로, KCC건설의 이번 캠페인은 가족 간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 서로의 관계를 다시 살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이다.

 

KCC건설 관계자는 "부부는 평생을 따로 살아온 두 사람이 갑자기 함께 살아가게 되는 일로 당연히 하나부터 열까지 다를 수밖에 없고 사소한 것들도 서로의 옳고 그름을 지적하며 충돌하는 그들의 모습을 두 개의 다른 문명이 만나 생기게 되는 '문명의 충돌'이라고 생각했다"라고 밝히며 "수많은 문명의 충돌을 겪어내고 있는 모든 부부들에게 가족이 된다는 것은 서로의 다른 문명에 부딪혀보고 이해하는 과정들의 반복임을 전달하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