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전산센터 이전 작업과 관련해 오는 21일 카드 이용, 대출 서비스, 포인트 사용 등 일부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19일 밝혔다.
전산센터 이전 작업에 관계없이 오프라인 가맹점을 통한 신용카드 결제는 평소처럼 중단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다만 이외 기능은 이
서비스 일시 중단에 따른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체크카드 결제 ▲자동화기기(ATM)를 이용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카드결제 안내 문자메시지(SMS) 발송 ▲케이월드(JCB·유니온페이) 카드의 해외 결제는 오는 21일 자정부터 30분만 이용이 제한된다.
온라인 가맹점 신용카드 결제를 비롯해 ▲온라인 채널을 통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알파원 카드 결제 ▲선불·기프트카드 결제 ▲KB페이(앱카드) 결제 ▲모바일 단독카드 결제 ▲ISP 결제 ▲삼성페이 등 간편결제 ▲해외안심결제 서비스는 21일 자정부터 1시간 동안 서비스가 중단된다.
인터넷, 모바일 홈페이지 모두 같은날 자정부터 2시간 동안 서비스가 중단된다.
또한 ▲카드발급 신청과 사용 등록 ▲바로출금 서비스 ▲가상계좌 입금 ▲이용한도, 결제계좌, 결제일, 비밀번호 등 카드 이용 관련 정보변경 ▲포인트 조회·사용·교환 ▲쿠폰 사용 ▲제휴 포인트 조회·사용 ▲리브메이트 앱 ▲ARS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일반대출 ▲자동차·올리스 금융 ▲대학등록금 납부 ▲자동납부 등록은 21일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서비스가 일시중단된다.
▲일부결제이월약정(리볼빙) ▲고객 안심 결제 서비스 ▲간편결제 ▲알파원 결제카드 ▲KB페이 ▲ISP카드 ▲모바일 단독카드 관련 서비스 신청·변경·해지 업무도 21일 자정부터 6시간 동안 이용이 제한된다. 이 외에도 챗봇 서비스 큐디는 오는 20일부터 22일 자정까지 서비스가 중단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보다 안정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산센터 이전과 관련해 카드 결제와 서비스 이용에 잠시나마 불편을 드리게 된 점 고객들의 많은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신속한 전산센터 이전 작업 진행을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