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몰, 스토리텔링 공간으로 MZ세대 공략 나서
지하 1층에 복합 라이프스타일 공간 '3355' 오픈
롯데월드몰이 새로운 콘셉트 공간을 선보이며 MZ세대 사로잡기에 나선다.
롯데월드몰은 24일 지하 1층에 약 2500㎡(750평) 규모로 '3355'를 오픈한다. 기존 마트 매장을 식사와 디저트, 나아가 여가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재탄생시킨다. '3355'는 디저트·글로벌 맛집을 포함해 클래스·취미 등 총 16개 브랜드로 구성되는 편집 존이다.
◆ 이색 디저트 맛집 총집합
롯데월드몰은 SNS에 친숙한 MZ세대를 겨냥해 사진 찍기 좋은 비주얼 강자로 소문난 매장을 '3355'에 총망라한다. 을지로에 본점이 있는 디저트 카페 ▲'분카샤'는 빵 사이에 딸기, 키위 등을 넣은 후르츠산도를 선보인다. 후르츠산도는 맛뿐만 아니라 사진을 부르는 비주얼로 고객들의 시선을 끈다. 말차 전문 ▲'슈퍼말차'는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위한 매장이다. 국내산 보성 말차와 천연 감미료를 사용하여 건강한 달콤함을 추구한다. 말차 라떼, 차이·코코넛 말차 등 음료와 함께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다.
◆ 글로벌 푸드 맛집 등장
코로나19로 해외를 가지 못하는 식객들을 위로할 글로벌 레스토랑들이 '3355'에 대거 상륙한다. 동남아 음식, 멕시칸, 중식 등 글로벌 푸드는 물론 하와이 샐러드 등 건강식을 다채롭게 갖춘다.
한국의 치폴레(미국 멕시칸 푸드 프랜차이즈)로 불리는 캐주얼 멕시코 푸드 전문점 ▲'이터스'와 베트남 요리를 한국인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촙촙'이 각각 분당과 을지로서 넘어온다. 중식 4대 문파 명장 '유방녕' 셰프가 운영 중인 '신차이'의 뉴 콘셉트 레스토랑 ▲'만옥'은 12월에 오픈할 예정이다.
또 수요미식회에 방영된 하와이 날생선 샐러드 '포케' 맛집 ▲'훅트포케'가 건강식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맞이한다. 브런치 전문 ▲'리틀 파르크'는 홈메이드 스타일의 샌드위치, 프렌치 토스트와 함께 그래놀라 요거트볼을 선보인다.
◆이야기 꽃 피우는 힐링 공간도 마련
먹거리 외에도 취미·여가를 즐기는 쉼터 같은 공간도 마련된다. 누구나 '미켈란젤로'가 될 수 있는 드로잉 카페가 문을 연다. 드로잉 카페 ▲'성수 미술관'에서는 쉽게 회화에 도전 가능하다. 스케치가 완료된 도안에 채색만 하면 되기 때문이다. 이색적인 데이트 코스를 원하는 커플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쿠킹 클래스를 운영하는 ▲'ABC 쿠킹 스튜디오'는 5층에서 '3355'로 자리를 옮겨 리뉴얼 오픈한다. 파스타 등 요리뿐만 아니라 빵, 케이크 등 베이커리 과정도 있어 고객들은 다양한 요리를 배울 수 있다. 리뉴얼 오픈 기념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12월까지 간단한 메뉴를 체험하는 '샘플레슨'을 50% 할인하여 1만 원에 제공 중이다.
신선함을 모토로 특색있는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판매하는 ▲'프레쉬(PRESH)'는 합정에서 건너온다. 향수, 캔들, 디퓨저와 같은 센트(Scent·향) 제품과 티셔츠, 파우치, 에코백 등 패션 상품을 쇼핑 가능하다.
롯데자산개발 리싱2팀 김재윤 팀장은 "힙지로와 같은 인기 상권의 '힙템'과 트렌드를 한 자리서 만날 수 있는 있는 공간을 준비했다"며 "고객들이 3355 콘텐츠를 매개로 사람들과 소통하며 본인만의 스토리를 만들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