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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모터스포츠 타고 기술력 '훨훨'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경기 모습. /슈퍼레이스

금호타이어가 모터스포츠로 '글로벌 톱10' 도전을 본격화한다. 중국 더블스타에 인수되며 우려됐던 기술 유출 논란도 완전히 잠재우는 모습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슈퍼6000클래스'가 28일과 29일 7차전과 최종전 8차전으로 연이어 진행된다.

 

슈퍼6000클래스는 배기량 6000㏄ 엔진을 장착한 머신으로 실력을 겨루는 경기로, 아시아에서는 유일한 스톡카 레이스다.

 

타이어 제조사간 기술력을 겨루는 자리로도 잘 알려져 있다. 타이어에 대해서는 단독 후원사를 유치하는 다른 경기들과 달리 각 팀별로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어서다. 스톡카 성능이 상향 평준화된 요즘에는 타이어로 승부가 결정된다는 우려도 적지 않았다.

 

올해에는 금호타이어가 오랜만에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타이어 기술 경쟁도 더 치열해지는 분위기다. 2018년 9라운드부터 올해 3라운드까지 한국타이어가 우승을 놓치지 않았지만, 4라운드부터 6라운드까지 금호타이어가 3연승을 거뒀다.

 

금호타이어 엑스타레이싱팀(왼쪽)과 한국타이어를 쓰는 아트라스BX팀. /슈퍼레이스

모터스포츠 관계자들도 금호타이어 성능 향상에 주목하는 분위기다. 최근까지만해도 한국타이어를 장착하지 않으면 우승할 수 없다는 인식이 팽배했었지만, 올해 금호타이어가 최종 우승에 성공하면 경쟁에 따른 타이어 성능 향상도 더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경영 위기속에서도 모터스포츠 투자를 지속하긴 했지만,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한 이후에 더욱 힘을 쏟았던 게 사실"이라며 "금호타이어가 추울 때 더 좋은 성능을 내는데, 올해에는 코로나19로 경기 일정이 다소 늦춰진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줬을 것"이라고 비결을 분석했다.

 

금호타이어가 모터스포츠에 적극 투자하면서 기술력을 높일 수 있었다는 평가도 나온다. 중국 모터스포츠가 아시아 리그를 뛰어넘는 상황, 마카오 그랑프리 등 현지 모터스포츠에 참여해 오랜 노하우를 쌓아온 성과가 드러나고 있다는 것.

 

특히 지난해부터 중국 포뮬러4(F4) 챔피언십에 타이어를 독점 후원하면서 레이싱 타이어 성능도 더 높아졌다는 추측도 나온다.

 

금호타이어는 모터스포츠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고성능차 신차용타이어(OE) 시장 진출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기술적으로는 이미 상향 평준화된 상황에서, 재무 안정성을 높여 해외 자동차 브랜드까지 공략하겠다는 포부다.

 

모터스포츠 업계 관계자는 "중국 자동차 업계는 거대한 모터 스포츠 기반을 활용해 빠른 속도로 기술력을 높이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모터스포츠가 성장해야 중국에 기술적인 우위를 지켜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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