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의 '뉴 QM6'가 높은 인기로 높아진 상품성을 증명했다.
르노삼성은 지난 6일 출시된 뉴 QM6가 23일까지 18일간 2790대를 판매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6월 출시된 더 뉴 QM6보다 훨씬 빠른 판매 성과다. 더 뉴 QM6는 지난해 6월 출시돼 사전계약 포함 21일간 1612대 판매에 그쳤었다. 뉴 QM6가 73% 더 잘 팔렸다는 얘기다.
특히 상위 트림인 RE 시그니처와 프리미에르 라인업 인기가 높다. 전체 구매 고객 중 44% 비중을 차지했으며, LPe 모델에서도 11%가 프리미에르 라인업을 선택했다. 종전 GDe 모델 판매에서 프리미에르가 차지하던 비중(약5%)보다 2배 이상 늘어난 것.
르노삼성은 LPG모델의 경제성에 고급스러움을 더한 프리미에르 라인이 추가로 경제성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추구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했다고 분석했다.
스타일 업그레이드도 긍정적인 반응이다. 뉴 QM6는 퀀텀윙으로 완성한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를 갖췄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로 세련됨도 더했다.
실내 공간도 장점이다. 모던 브라운 가죽시트와 프레임리스 룸미러 등 개선된 부분이 고객들에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는 설명이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현재 NEW QM6 최상위 트림을 선택한 고객 비율은 44%로 이는 해당 모델을 기다려온 고객 층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러한 추세라면 12월에도 뉴 QM6 구매 고객들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고객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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