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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스타트업과 OLED 활용한 콘텐츠 개발 박차

OLED를 활용한 시니어 케어 플랫폼.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스타트업과 OLED 활용을 극대화한다.

 

LG디스플레이는 '2020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 아이디어 공모전' 최종 선정 업체를 발표했다.

 

공모전은 지난 7월부터 '홈 라이프'를 주제로 OLED 기술을 활용할 스타트업을 찾기 위해 진행됐다. OLED 활용 가치를 제고하고 미래먹거리를 찾는 것뿐 아니라 우수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 스타트업은 80여개로, 서류 심사와 온라인 해커톤을 통해 최종 8개를 추렸다. ㈜로하, 더패밀리랩, ㈜올블랑, ㈜버시스, 예스튜디오, 브이터치, ㈜비주얼, ㈜볼라 등 총 8개가 주인공이다.

 

LG디스플레이는 선정된 스타트업의 아이디어 제품화를 위해 전담 멘토를 배정, 주1회 이상 컨설팅회의를 진행하고 실현 가능성을 검증하는 등 적극 협력해 왔다. 향후 본격적인 제품 출시, 국내 외 전시회 진출 및 판로 개척 등 사업활성화도 지원한다.

 

LG디스플레이는 스타트업과의 협업으로 상생의 기반을 마련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최종 선정된 3개의 스타트업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각각 1억원의 개발 지원 자금도 받게 된다.

 

OLED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가족 맞춤형 운동 처방 콘텐츠. /LG디스플레이

지난 26일에는 데모데이를 통해 사업 내용을 소개하기도 했다. 스마트 베드에서 OLED 디스플레이로 아침 저녁으로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쌍방향 소통 채널을 제공하는 시니어 관리 플랫폼 등 실생활과 연계된 서비스들이 선보였다.

 

LG디스플레이 사업개발담당 전성훈 상무는 "OLED의 혁신 가치는 새로운 사용 경험을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더욱 구체화 될 것"이라면서 "특히 최근 비대면 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과 소비자들의 OLED에 대한 기술 이해도 높아짐에 따라 이번에 선보인 콘텐츠들의 사업화도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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