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정기 인사와 조직 개편으로 미래 먹거리 확보를 본격화한다.
LG전자는 2021년자 임원 인사를 확정해 26일 발표했다.
이번 인사 규모는 총 56명으로, 전년(49명) 대비 소폭 확대됐다. 사장 1명, 부사장 3명, 전무 9명, 상무 43명 등이다.
이번에도 LG전자는 철저한 성과주의를 기반으로 단기적인 사업성과뿐 아니라 본원적인 사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했다. 젊은 인재와 여성 인재 발굴에도 초점을 맞췄다. 1970년 이후 출생 임원이 72%로 지난해(57%)보다 대폭 확대됐다.
이상규 한국영업본부장은 사장으로 임명됐다. 1988년 입사 후 한국영업본부에서 영업, 전략, 유통, 마케팅 등 등 다양한 직무경험을 쌓아왔으며, 지난해 말부터 한국영업본부장을 맡으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 영업 기반을 구축해왔다.
백승태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과 오세기 H&A연구센터장, 노진서 CSO부문 산하 신임 부사장은 제품 내실을 다지고 새로운 기술 개발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올레드 TV의 차별화와 경쟁 우위 확보에 기여한 이정석 상무, 서비스 플랫폼 개발을 통해 신사업 영역을 확대한 김동욱 상무 등 기술 인재들은 전무로 승진했다. 공간가전, 헬스케어 등 미래 트렌드를 찾아내 차별화된 상품 개발에 기여한 구지영 책임과 TV 모듈러 설계와 가상검증을 통해 제품 경쟁력과 개발효율을 높인 이소연 책임도 새로운 여성 임원에 포함됐다.
최연소 승진한 우정호 책임은 1980년생으로 스마트폰 카메라 UX의 차별화와 화질 최적화를 통해 고객과 시장의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내 상무가 됐다.
아울러 LG전자는 조직 개편도 단행했다. CSO 부문 산하에 북미이노베이션센터를 신설하고 이석우 전무에 센터장을 맡겼다. 비즈인큐베이션센터도 CSO부문에서 신사업 육성에 나선다.
CTO 부문에서는 아이랩을 신설하고, 소재기술센터 산하에는 차세대디스플레이연구소를 운영하며 마이크로 LED 기술 개발을 시작한다.
글로벌마케팅센터에는 MI 담당을 신설했다. 시장 관련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기 위함이다. 고객의 '패인 포인트' 를 파악하기 위해 고객가치혁신실을 고객가치혁신담당으로 격상시켜 CSO 부문으로 옮겼다.
CEO 직속으로는 CX 랩이 신설됐다. 고객 경험에 기반해 디자인역량을 강화하는 기구로, 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장 황성걸 교수가 운영을 맡게됐다.
그 밖에 사업본부 5개는 그대로 유지한다.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를 맡았던 류재철 부사장이 H&A사업본부를 지휘하게 됐다. 어플라이언스연구소, 에어솔루션연구소 등 연구개발조직을 통합해 각 사업부 산하에 키친어플라이언스연구소, 리빙어플라이언스연구소, 에어솔루션연구소 등을 신설했다.
로봇사업센터는 BS본부로 이관한다. 글로벌 영업 인프라와 역량을 활용해 로봇사업을 가속화하기 위함이다. 또 미래기술과 시장 선도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본부 직속 BS연구소도 신설했다. 한국영업본부는 렌탈사업과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렌탈케어링사업담당을 렌탈케어링사업센터로 격상시켰다.
생산기술원은 정대화 부사장이 이끈다. 정 부사장은 전지생산기술센터장도 겸임하게 됐다. 전자장비 분야 핵심 기술을 내재화하고 생산역량을 높인 주인공이다. 디자인경영센터는 선행디자인연구소장이던 이철배 전무가 이끌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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