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유럽에서 해외 현지인들의 이목을 사로잡기 위한 비대면 홍보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공사 런던지사는 코로나 이후 해외여행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는 MZ세대 공략을 위해 지난 11월 26일 이색적인 행사를 열었다.
공사는 장난감 블록이 올라간 에펠탑, 문어를 품은 콜로세움 등 세계 곳곳을 다니며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접목시킨 사진 작품으로 유명한 영국 출신 종이예술가 '리치 맥코어(Rich McCor)'와 함께 한국관광 크리에이티브 워크숍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기발한 사진들로 젊은 세대에서 큰 인기를 끌던 리치의 인스타그램에서 착안, 한국관광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기획한 행사라고 공사는 설명했다.
워크숍에서 리치는 지난 2017년 한국을 여행하며 겪은 일화를 참가자들에게 들려줬다. 또 미리 작품 재료키트를 받은 참가자들과 롯데월드타워·익산 미륵사지석탑 등 한국명소 사진을 활용한 작품과 전통한지를 이용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원격으로 함께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공사 파리지사는 지난 11월 16~30일 '소파에서 하는 한국여행'을 주제로 한 뷰티박스 마케팅을 선보였다. 박스마케팅은 홍보의 소재가 되는 다양한 제품을 상자에 담아 판매해 소비자의 호기심과 기대감을 유발하는 새로운 홍보방식이다. K-박스엔 한국 뷰티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마스크팩, 에센스 등 화장품과 한복 책갈피, 한국관광 가이드북 3종을 넣어 한국여행에 대한 상상과 즐거움을 자극하도록 했다고 공사는 덧붙였다.
김종숙 공사 구미주 팀장은 "원거리 시장인 유럽에서 한국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비대면 홍보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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