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카드

BC카드, PG·VAN사 7곳과 데이터 연합군 결성

/BC카드

BC카드가 PG 및 VAN사 7개와 데이터 연합군을 결성한다고 3일 밝혔다. 각 사가 보유한 빅데이터와 고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혜택 혁신에 앞장서겠다는 전략이다.

 

BC카드를 중심으로 결성하는 데이터 연합에는 KG이니시스, 다날, 세틀뱅크 등 3개 PG사와 NICE정보통신, KICC, KSNET, 스마트로 등 4개 VAN사가 참여한다. 향후 참여업체를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연합에서 BC카드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카드 결제 데이터를 제공한다. 여기에 7개 참여사는 자사 하위 가맹점의 구매 품목 데이터를 제공하게 된다. 각 데이터는 전문 결합기고나을 통해 가명정보로 처리해 교류 및 결합할 예정이다.

 

소비자 후행지표로 활용하는 카드결제 데이터에 가맹점 별 구매 품목 데이터를 결합할 경우, 소비자의 의사결정 과정과 특성을 추론하는데 강력한 데이터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BC카드 측은 "연합은 결합한 데이터를 다양한 산업에 제공하면서 소비자 혜택을 혁신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본다"며 "더욱 정교해진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 친화적인 상품과 서비스가 출시되고, 결국 소비자의 후생 증진에 직결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각사는 마이데이터 기반 신규 사업영역을 함께 발굴하고, 빅데이터 기술 및 산업 고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임세현 BC카드 빅데이터센터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8개 결제 전문 기업이 소비자 혜택 혁신이라는 목표를 향해 의기투합했다"며 "앞으로도 BC카드는 각 참여사와 함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차별화한 빅데이터와 기술력으로 소비자 혜택 혁신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