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서울산업진흥원(SBA)의 공공 브랜드 서울메이드와의 협업 제품으로 '아이고 예쁜 내 식기들. 식기세척기 세제(이하 식기세척기 세제)'를 출시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집밥을 먹는 비율이 증가하면서 전 연령대의 가구까지 식기세척기 보급률이 급증함에 따라 생활공작소는 온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 식기세척기 세제는 아이 젖병, 유아 식기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1종 세제 규격에 맞는 성분만을 사용했으며, 전성분을 100% 공개하고 있어 성분을 꼼꼼하게 따지는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식기세척기 세제 본래의 기능과는 관계없는 불필요한 향료를 첨가하지 않아 실리콘 조리도구 등에도 냄새가 밸 걱정이 없다.
액체 형태의 세제로 사용 후 식기세척기 내부 또는 식기에 가루 잔여물이 남지 않으며,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어 기름기 제거에 탁월하고 식기세척기 전용 린스 없이도 깨끗하게 세척 가능하다.
프레스 캡 형태로 설계되어 뚜껑을 돌려서 열 필요 없이 누르기만 하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대표적인 신혼 가전 중 하나였던 식기세척기가 코로나19로 인한 집밥족 증가와 맞물리며 보급률이 크게 늘었다"며 "이에 발맞춰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안심할 수 있는 성분만을 포함한 액상형 식기세척기 세제를 내놓았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공작소는 SBA와 SBA의 서울감성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브랜드인 '서울메이드'의 기획상품을 함께 개발하고 있다. 생활공작소의 핵심 가치인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성분'만을 사용하여 2030 세대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개인위생용품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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