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기념품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시제품 제작해 창업 첫 걸음"
"학생의 작은 아이디어가 창업의 첫 걸음이 됩니다."
인하대(총장 조명우) 창업지원단이 지난 3일 '2020 아랩 스타트업 나도발명왕-인하대학교 기념품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창업지원단이 주최하고 인하대 스타트업 주식회사 에나스가 운영한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학생들이 인하대 기념품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제품으로 제작했다.
행사는 애교심과 창업역량 향상을 취지로 한 달간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대회에서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교육 ▲ 3D 모델링·프린팅 고도화 교육 ▲선배 중간점검 ▲3D프린터로 시제품 제작 등을 진행했다.
지원단은 실현가능성, 독창성, 효과성, 적합성을 기준으로 평가를 실시 했으며 대상에 체육부 캐릭터 피규어를 제작한 비룡팩토리 팀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60주년 기념관 형상의 무드등 가습기을 제작한 이미지 팀, 우수상에 정석학술정보관과 60주년 기념관 패키지를 제작한 걸스데이 팀이 뽑혔다.
비룡팩토리 신동찬 팀장(정치외교학과 3학년)은 "모델링과 3D프린팅, 실제 피규어 제작까지 모든 것이 처음이라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라며 "이번 수상을 자양분 삼아 학교를 위해 어떤 활동을 펼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실천할 계획"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기안 창업지원단장은 "아이디어를 고도화해 시제품으로 만들고 사업성에 이르는 생각까지 하게 된다면 그것이 곧 창업"이라며 "학생들이 사업계획서 작성 및 비즈니스모델 고도화를 통해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과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등에 지원해 수업 수혜도 받고 교내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하는 기회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