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은 울산시 무거동지점에서 근무하는 행원이 보이스피싱을 예방한 공로로 울산남부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무거동지점 행원은 지난달 26일 금융기관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사기범에 속아 1000만원을 인출하려는 정 모 고객의 금융사기 피해를 막았다.
금융사기예방문진표 작성 중 자금 용도가 불분명하고 현금으로만 인출해 달라는 정 모 고객의 행동에서 보이스피싱을 확신해 인근 경찰서에 신고했다.
보이스피싱을 예방한 행원은 "고객이 고개의 현금 인출을 요구할 경우 자금 용도 등을 물어보고 있다"며 "고객이 인테리어 비용을 치르고자 인출한다고 했지만 계약서 등 기타 서류가 없어 염려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 최근 개선된 업무시스템에 '고액 현금인출 주의' 메시지를 상기하고 신중에 신중을 기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이스피싱 피해를 입지 않도록 은행원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는 지난달 26일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해 업무 시스템을 개선해왔다. 대면편취형 사기 예방을 위해 고액 현금 인출의 경우 업무시스템에 '고액 현금인출 주의' 메시지가 띄우며 피해 예방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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