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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콜센터 품질지수 우수기업 선정…고객 '페인 포인트' 공략 통했다

LG전자 콜센터는 콜센터 품질지수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LG전자

LG전자 콜센터가 품질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LG전자는 10일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0 콜센터품질지수(KS-CQI)에서 가전과 휴대폰서비스 우수기업에 뽑혔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콜센터 품질 개선을 위해 고객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음성인식 ARS, 보이는 ARS, 인공지능 챗봇 등 다양한 방식을 지원하면서다.

 

이를 통해 LG전자 고객은 상담사와 통화하지 않고도 센터 안내와 출장 서비스 접수 등을 할 수 있으며, 전문상담사와 연결도 더 빠르게 할 수 있다. 챗봇으로는 언제 어디서나 특정 증상 원인과 해결방법 확인을 해준다.

 

LG전자는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고객 불만과 제안을 적극 반영하는 등 고객의 불편을 관리하는 체계를 강화하며 서비스를 개선해왔다.

 

또 전문상담사도 적극 육성했다. 제품 분해 교육과 생산라인 견학, 서비스 엔지니어와 동행 현장 체험 등을 진행한다. 상담 능력이 뛰어난 상위 10% 전문상담사에는 '상담 명장'으로 임명해 노하우를 공유하도록 했다.

 

재택근무도 도입했다. 지난 3월부터 직원 건강과 안전을 위한 조치다.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10월부터는 전문 심리상담사에 심리상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LG전자 CS경영센터장 유규문 전무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한 차별화된 서비스 방식들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 이번 수상의 의미가 크다"며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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