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SK매직, '대한민국브랜드대상'서 대통령상

고객 관점 브랜드 철학, 정신 기반한 브랜드 경영 인정

 

SK매직 류권주 대표(오른쪽)가 대통령상을 받은 후 산업정책연구원 조동성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매직

SK매직은 정부에서 진행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포상인 '제 22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것으로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업체, 지방자치단체, 기타 기관 및 단체가 보유한 브랜드에 대해 정부가 포상하는 상이다.

 

SK매직은 이번 시상에서 브랜드 경영 정책, 활동, 성과 등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았다. 고객에게 더 나은 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관점의 브랜드 철학과 정신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이를 토대로 한 '남다르게, 끊임없이···새로운 생활로'란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 기업 차원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가치 창출을 위한 친환경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국내 최초 친환경 합성수지(PCR-ABS)를 적용한 제품 개발, 리퍼브 제품 출시 등 친환경 사업모델 개발을 통한 그린 포트폴리오 확장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국내 최초 직수 정수기를 개발한 SK매직은 깨끗한 물을 마시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착안해 국내 최초로 유로를 스테인리스로 적용하는 한편, 최근에는 코로나19로 방문관리를 꺼리는 소비자를 위해 자가관리형 정수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 등을 선보이며 직수 정수기 시장을 지속적으로 주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전기오븐, 공기청정기, 비데 등 다양한 혁신적인 제품을 시장에 내놓고, 렌털 서비스 브랜드 '안심OK' 서비스 등도 선보이며 급성장해 올해 '매출액 1조원'과 렌털 누적계정 '200만 돌파'를 동시에 기대하고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 브랜드 경영 활동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경영, 사회적 가치 창출, 친환경 경영을 토대로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