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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현대카드, 이베이 PLCC'스마일카드' 100만장 돌파

현대카드와 이베이가 협업해 출시한 '스마일카드' 가 누적발급 100만장을 돌파했다. /현대카드

현대카드와 이베이코리아가 협업해 출시한 '스마일카드'의 누적 발급자수가 출시 2년6개월만에 발급 장수가 100만장을 돌파했다.

 

현대카드는 14일 최근 이베이코리아(이베이) 전용 신용카드(PLCC)인 스마일카드 발급수가 100만매를 넘었다고 밝혔다. 국내 PLCC의 짧은 역사와 특정 기업에 집중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 특성상 스마일카드 100만매 돌파는 예상을 넘는 성과다. 특히 순수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만 기록을 거뒀다는 점에서 더욱 높이 평가된다.

 

현대카드는 스마일 카드 발급 100만매 돌파를 맞아 스마일카드 사용실적을 공개했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지난 2018년 6월 이래로 누적 결제 1억1147만건, 누적결제 금액은 4조931억원을 기록했다. 스마일카드 회원 중 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한 회원은 총 2만6521회를 사용했으며, 단일 결제 검중 가장 큰 결제금액은 7396만원으로 집계됐다.

 

현대카드는 스마일카드의 성공 요인으로 '강력한 리워드' 혜택과 두 회사의 마케팅 시너지를 꼽았다.

 

스마일카드는 전월 실적 및 적립 한도에 상관 없이 최대 2%(스마일배송 상품 결제시 3%)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해준다. 적립한 스마일캐시는 G마켓, 옥션, G9 및 스마엘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두 회사는 협력을 통한 마케팅 시너지를 만들었다. 카드 신청 후 30초 이내 심사를 완료하고 온라인 사용이 가능한 발급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빅스마일데이 시즌에는 스마이랔드 회원을 대상으로 추가 혜택을 제공했으며, 스마일클럽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를 시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두 회사가 이베이 회원들의 소비와 라이프스타일의 특성을 면밀히 분석해 스마일카드 혜택에 담아낸 게 주효했다"며 "한 팀처럼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양사의 팀워크를 더욱 강화해 스마일카드의 성공 스토리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마일카드 100만매 발급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일가지 G마켓, 옥션, G9 등에서 최고 3만원 할인쿠폰을 진행하는 룰렛이벤트를 진행하며, 퀴즈를 맞히면 고객을 대상으로 스마일 캐시를 지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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