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가 7개월의 구축 기간을 거쳐 '통합민원관리시스템(MG VOC)'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시스템은 ▲업무처리의 간소화(Easy) ▲민원수집 및 공유 활성화(Common) ▲프로세스의 명확화(Clear) ▲민원 활용 극대화(Fully Use) 라는 목표하에 진행됐다.
다양한 창구를 통해 이입되는 민원을 통합 관리 및 처리 가능하고 모니터링 및 다각적 분석을 통해 새마을금고 업무 및 제도 개선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새마을금고는 지난 11월 오픈한 채팅상담 서비스에 민원접수 채널을 추가 개설하고, 알림톡 채널을 통하여 진행사항 및 처리 결과를 빠르고 쉽게 안내받을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추가 도입했다.
새마을금고는 2021년 경영 핵심과제로 금융의 디지털화와 회원 및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에 중점을 두고,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전 관련 업무의 시스템 정비를 통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금융기관으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금번 시스템 오픈을 통해 대내적으로는 효율적인 민원처리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시스템을 통해 분석한 고객들의 의견은 새마을금고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중요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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